본문 바로가기
명작과 고전 이야기

명길묻65, 오그 만디노의 [나,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기적] 읽어내기

by 코리안랍비 2022. 9. 24.
728x90
반응형
SMALL
나,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기적

- 오그 만디노 Og Mandino



작가 오그 만디노는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인물이지만,
미국에서는 가장 위대한 유대인 작가로 손꼽힌다.
이 분의 책들을 만나본 사람들은 [세계 제일의 작가의 반열]에 올려 놓는다.

그의 저작중 [위대한 상인의 비밀]은 세계적인 저작이다.

그는 "실패한 사람과 성공한 사람의 차이는 단지 그들의 습관에 있다" 라고 강변했다. 오그 만디노는 습관이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분수령이 된다고 주장하면서, 좋은 습관의 형성은 곧 좋은 생각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성공하는 사람의 7가지 습관]을 쓴 스티븐 코비 박사도 그와 비슷한 말을 남겼다.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차이는 성공할 수 있는 습관과 실패할 수 있는 습관의 유무다" 라고 하였다. 바로 탁월한 습관이 성공의 열쇠다. 물론 하나의 더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기존의 좋은 습관을 버려야 한다. better를 위하여 good을 버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 습관이라는 말이 습관적으로 사용하다보니, 가볍고 상투적인 단어로 전락한 것이 있다. 그런데 이를 진실로 잘 생각해보면, 습관은 정말 한 사람을 위대한 인물로 만드는 기적적인 일이라는 것을 발견한다.

습관은 개인의 습관과 집단의 습관으로 나눈다.
그렇지만 여기서 나는 개인의 습관을 말하고 싶다.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존재는 누구인가? 바로 나 자신이다. 이제는 나를 위한 시간을 많이 만들자. 나를 위한 위대한 기적의 기초는 습관에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자.오그 만디노의 글을 인용한다. 물론 나의 편집능력(에디톨로지)이 들어간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조금만 더 읽으면 끝이난다
그 끝에 감탄과 느낌표가 있으리라.


하늘 아래 우주 만물을 통틀어
나와 똑같은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
손,발, 귀,입,머리카락, 두뇌, 성격, 말과 행동....
그 어느 것 하나도
나와 똑같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예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아무리 비슷한 형제대로 완전히 같을 수는 없다.
즉, 나는 세상에서 둘도 없는 유일한 창조물이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기적의 산물이다.
나는 동물처럼 단순하지 않기에
주어진 먹이에만 만족하지 않는다.
내 가슴 속에는 대대손손 이어져 내려온
불꽃이 활활 타오르고 있다.
이 불꽃은 나에게 용기를 심어주고 나를 격려한다.
세상을 향해 당당하게 나의 존재를 외칠 수 있게 도와준다.

나만의 독특한 글씨체, 내가 노력해 일궈낸 성과,
나의 추진력등을 흉내낼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나는 내 개성을 더욱 발전시켜 성공의 초석을 다질 것이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기적의 산물이다.

나는 다른 사람을 모방하지 않고 나만의 개성을 부각시킬 것이다.
나만의 장점을 살려 남들과는 다른 인물로 평가받을 것이다.
나는 자신 있다.

나는 우주 만물을 통틀어 딱 하나밖에 없는 기적의 산물이다.
희귀한 물건일수록 가격이 비싸듯이 나만의 개성을 살려
나 자신을 특화시키면 내 몸값 역시 천정부지로 뛰어오를 것이다.
나는 천만년 동안 계속 전화해 온 인류의 마지막 산물이다.
당연히 선조보다 명석한 두뇌를 타고났다.
그래서 내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하지만 이 명석한 두뇌와 뛰어난 능력을
나쁜 곳에 사용한다면 내 능력은
금세 사라지고 더는 발전할 수 없을 것이다.


나는 어제의 성과를 뽐내지 않을 것이다.
내가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은 기적이다.
하지만 이 기적이 끝은 아니다.
나는 앞으로도 더 많은 기적을 만들어 낼 테니까 말이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기적의 산물이다.
내가 원해서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은 아니지만
사는 동안 온힘을 다해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내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해 인류사회에 봉사할 것이다.


나는 선배들의 경험을 참고로 사업을 더욱 발전시키고자
노력할 것이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다.
먼저 나 자신을 알고,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면
사업은 분명히 성공할 것이다.
나는 말 한마디를 하더라도 신중을 가해 고심할 것이다.
그것이 바로 사업을 성공시키는 열쇠이니까...
나는 성공한 상인의 기본은 진실한 말이나는
사실을 잊지 않고 기억할 것이다.
아울러 계속해서 나 자신을 채찍질하고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자 노력할 것이다.
그것이 바로 사람들에게 믿음을 주는 길이니까 말이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기적의 산물이다.
나는 온 힘을 다해 눈앞의 도전에 맞설 것이다.
나는 집안일에 얽매이지 않고 사업확장에 힘을 쏟을 것이다.
하지만 가족이 최우선이므로 집안에서는 절대로 비지니스를 논하지 않을 것이다.
집안일과 비지니스를 정확히 구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둘 다 놓쳐버리고 말테니 말이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기적의 산물이다.
나에게는 주변을 관찰할 두 눈이 있고,
생각을 다듬을 두뇌가 있다.
나는 인생의 비밀 한가지를 발견해냈다.
실망, 낙담, 고통, 슬픔과 같은 비극의 본 모습을 들여다 볼 수 있었는데,
우리에게 벌어지는 이 비극은 가면을 쓴 기회의 신이었던 것이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기적의 산물이다.
비, 바람, 돌, 나무, 강, 호수, 식물, 동물 모두 나처럼 탄생의 과정을 거쳤다.
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나는 사랑을 받고 자랐으며 올바른 교육을 받았다.
그리고 나에게는 끝까지 삶을 유지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있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기적의 산물이다.
세상은 실패한 자를 기억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나는 반드시 성공해 최후의 승자가 될 것이다
내 존재가 바로 세상에 둘도 없는 가장 위대한 기적이니까...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