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동네 골목길 이야기

우리 동네 골목길 이야기2 ,아산 용화동 두부의 향기 - 두향, 최고의 맛집을 만나다.

by 코리안랍비 2022. 9. 29.
728x90
반응형
SMALL
     

어느 식당골목에서  국밥집이 유명한 곳이 있었다. 이를 시샘한 어떤 사람이 들어왔다. 

그리고 프랑카드를 걸었다. "한국에서 제일 맛있는 국밥집" 그러자 많은 사람들이 그곳으로 방문을 하였고 기존의 유명한 국밥집은 손님을 많이 빼앗기게 되었다. 그런데 이를 또 시샘한 다른 사람이 들어왔다. 그는 더 거창한 프랑카드를 걸었다.  "세계에서 제일 맛있는 국밥집"그러자 기존의 손님들이 더 줄게 되었다. 화난 그 국밥집 사장은 더 대단한 프랑카드를 걸었다. 한참을 고심하고 고심한 끝에,,, 

골목최고식당 두향은 일단 반찬에서 압권이다. 그리고 조미료나 MSG를 사용하지 않는다.

 

국밥이 최고인 집

 

"이 골목에서  제일 맛있는 국밥집"
그러나 떠났던 다른 손님들이 이 집으로 다시 오게 되었고, 마침내 두 새로운 집은 문을 닫게 되었다고 한다.

 

내가 지내는 골목에서 제일 맛있는 두부집은 단연 [두향]이다. 두향의 여사장님은 나보다는 3-4살 연배가 많으시지만 서울 한양의 명문대를 마치신 인재?이기도 하다. 그래서 시간이 나면 가끔씩 일을 도와드리기도 하고, 또한 식사를 하기도 한다. 나에게도 전국각지에 지인들이 있다. 그러면 반드시 이 집에 와서 식사를 하도록 한다. 이 집의 주요 요리는 두부지이지만, 삼겹살도 끝내주고, 대하구이도 끝내주고, 전골도 끝내주고, 무엇보다 닭 오리 백숙은 더 끝내준다. 웬만하면 요리 자랑을 하지 않는 나인데 이 집은 늘 자랑할 만하다.

두향에서 오리를 모르면 십리를 가서는 안된다. 다음출처 이미지

 

이 집은 단골들이 많다. 일단 온양중학교 야구부, 역도부, 유도부가 이곳에서 식사를 한다.  심지어 입맛이 까다로운 초등학생들도 이곳에서 함바집처럼 해 놓고 식사를 한다. 이 아이들에게 밥을 주면서 느끼는 것은 일단 "푸짐함"이다. 다른 곳보다 음식값을 아끼지 않는 배려와 배포가 여사장님의  특징중에 하나이다. 그리고 특유의 인간미가 압권이신 분이다. 이곳에서 일하는 다른 우아한 여실장님은 나하고도 막역한 사이이다. 나는 물론 이 집의 옆에 서 학원겸 연구소를 한다. 그리고 많은 손님들에게 이 식당의 기가막힌 맛을 보게 한다. 입맛이 그렇게 까탈스러운 서울의 사회적 기업을 하는 형님도 "이 식당의 백숙은 정말 약이고, 보약이고,환상적인 맛이다"라고 극찬을 하였다. 

 

행여나 아산에 오시거든 반드시 반드시 이 식당을 들려달라. 골목에 있는 분들은 모두 나에게 이웃사촌을 넘어서 제 2의 가족이다. 그리고 두개의 영혼을 지닌 존재들이다. 

 

이곳에 캘리그라피를 써주는 작가가 있다. 이 작가는 이곳의 맛에 매료되어 수시로 글씨를 써준다. 그 사람은 바로 놀랍게도 필자다.

두향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한다. 

 

장소 : 충남  아산시 시민로 280번길 9-7  온양중학교 정문근처

 

전화번호 :041-544-3022 / 010-4942-3022

 

대표성함 : 김 정 현님

 

두부의 특징 : 다른 두부집과 달리 매일 매일 두부를 만들어서 판매한다 두부가 신선하고 맛깔나며 담백해서 좋다. 이 두부를 가지고 전골, 순두부, 두부탕, 두부찜, 된장국, 청국장 등 다양한 요리를 선 보인다. 이곳에서 식사를 하면 2이 먹다가도 3이 죽을 맛이다. 이 집은 배달의 민족에 배달을 시켜도 되는 집이다. 

오늘날 상세 약도 / 일단 여기서 정상학원을 찾으면 금새 두향을 만날 수 있다.

 

나는 이곳의 7년째 단골이며 제 2의 가족이다. 여기 누님은 나의 친누님보다 더 친하다. 

그리고 다른 분들이 수시로 와서 이 집의 일을 거둔다. 그만큼 애정과 사랑이 가득한 식당이다. 나는 젊어서 약 20개국 정도를 여행해 보았다. 여러 대륙의 맛을 보았다. 하지만 한국의 맛만큼 가장 좋은 맛은 없다. 김치와 더불어서 바로 두부가 그것이다.  두부는 손으로 만들어야 제맛이다. 이곳에 반드시 오시라. 특히 이 필자(010-7534-0934 김 훈 원장)에게 연락하면 반드시 높은 품격의 고품격 두부요리를 맛보게 할 것이다. 

두부요리 사진 / 두향의 두부는 다르다.

 

두향은 찾기도 쉽습니다. 용화동에 소재, 온양중 정문근처, 온양5동과 우체국 바로 뒷편 가게입니다. 

맛집중에 맛집 두향에는 누군가의 향기가 남아 있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