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시킬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이다. 또한 지금 내가 가진 것으로 현재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기회이며, 그래서 삶에서 감사와 믿음이라는 선물을 되돌려 줄 수 있는 기회이다.(마이클 린버그의 책 참조)
매일 매일 우리가 하는 일과 우리가 맡은 책임은사소하고 보잘 것 없어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게 사소한 붓 놀림 하나하나가 모여 다채롭고 컬러플한 색상과 훌륭한 질감이 숨쉬는, 살아 있는 캔버스를 만들며 궁극적으로 우리의 삶을 최고의 걸작품으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걸작품은 그냥 탄생하는 것이 아니다. 만들어지는 것이다. 우리 삶에 예술가의 터치를 허용하라. 하나님을 우리가 걸작품이 되기를 원하신다.
거울을 보면 우리 자신이 걸작품이라고 여기지 않게 된다. 하지만 나 스스로를 하나님 안에서 바라보면 우리는 걸작품이라는 자아발견을 어느새 이루게 된다. 우리는 우리의 눈을 달리 가져야 한다. 렌즈를 달리 가져야 한다. 우리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 우리는 더 잘 할 수 있도록 또 탁월한 비전을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우리가 우리가 가진 가치와 재능을 발견하면, 그 발견이 발전으로 이어지고, 우리의 모습은 더욱 진실되고 아름답고 소중해지는 것이다.
민음사에서 나온 [셰익스피어 전집]을 한 질은 가지고 있다. - 소장가치가 높은 책들이다. 소리내어 읽어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