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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을 즐거워하기 Enjozing God 샘 스톰스

탈무딕 디베이트와 인생퀴즈

by 코리안랍비 2025. 6. 21. 2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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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

하나님을 즐거워한다는 것은 하나님을 지적으로 알고, 하나님의 아름다움에 감탄하고, 감정적으로 하나님을 기뻐하며, 하나님께 헌신하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하나님을 즐거워한다는 것은 하나님이신 그분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요약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은 성경적 명령이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데, 이는 하나님이 우리 눈에 얼마나 귀한 분인지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적어도 네 가지 방식으로 하나님을 즐거워합니다. 지적으로는 하나님을 아는 것, 미적으로는 하나님의 아름다움에 감탄하는 것, 감정적으로는 하나님과 그분의 길을 즐거워하는 것, 그리고 우리의 의지로 그분의 계명에 순종하는 데 헌신하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은 그리스도인들이 희생적인 삶을 살고, 죄와 계속 싸우며, 박해 속에서도 굳건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순종하고, 사랑하고, 존중하고, 경배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즐거워한다는 말 은 경솔하고, 심지어 불경스럽게 들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씀하십니까? 시편 37:4에서 다윗이 우리에게 “여호와 안에서 기뻐하라 그리하면 그가 우리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실 것”이라고 권고한 것을 생각해 보십시오(신 28:47; 대상 16:31, 33; 느 8:10; 시 16:11; 32:11; 33:1; 34:8; 35:9; 36:8; 40:8, 16; 42:1-2; 43:4; 63:1, 11; 64:10; 95:1; 97:1, 12; 98:4; 104:34; 105:3; 사 41:16; 요엘 2:23; 스가랴 2:10; 10:7; 누가복음 6:23; 요한복음 10:1-14 참조). (고전 3:29; 15:11; 16:22; 빌립보서 3:1; 4:4; 베드로전서 1:8).

 

물론, 우리 마음의 “소망”은 하나님을 중심에 두고, 그분 안에서 더욱 풍성하고 기쁜 만족을 얻는 소망이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즐거워하지 않고 기뻐하지 않는 것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사실, “하나님을 소중히 여기고 즐거워하지 않는 곳에서는 그분을 경배할 수 없습니다. 찬양은 기쁨의 대안이 아니라 기쁨의 표현입니다. 하나님을 즐거워하지 않는 것은 그분을 모독하는 것입니다. 다른 무언가가 당신을 더 만족시킨다고 그분께 말하는 것은 경배의 반대입니다. 그것은 신성모독입니다.”(존 파이퍼, Desiring God: Meditations of a Christian Hedonist , 22쪽 참조)

또한, 우리의 기쁨이 온전히 하나님께 있다면, 우리의 욕망은 우리 영혼에서 하나님의 중심성을 약화시키는 어떤 것도 바라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마음을 하나님 외의 다른 누군가에게로 돌릴 수 있는 어떤 것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의 "욕망"이 하나님 안에서의 온전한 만족을 해치는 이 세상의 것들에 대한 것이라면, 우리는 진정으로 그분 안에서 기쁨을 누리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기쁨에 대한 우리의 열정

모든 영혼에는 기쁨에 대한 채울 수 없는 갈증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영혼에 기쁨에 대한 갈망, 갈망, 그리고 끊임없는 열정을 심어 주셨습니다. 매일 매 순간 우리에게 가장 큰 기쁨과 흥분을 가져다줄 것을 찾고자 하는 그 충동은 하나님으로부터 왔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다는 의미의 일부입니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시편 37편 4절을 더 깊이 생각해 보겠습니다. 두 가지가 우리의 관심을 끌 만합니다.시편 37:4 . 우리가 주의를 기울여야 할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이것은 명령 입니다 . 기도하거나 단순히 선택 사항처럼 생각해야 할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도덕적 의무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하나님을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것은 의무입니다.

둘째, 기쁨이나 즐거움은 궁극적으로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감정, 정서, 애정, 주관적인 경험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의지로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영혼에 그러한 애정을 일깨우고, 자극하고, 불러일으키셔야 합니다. 그분은 이를 위해 성경, 창조, 성례, 순종, 기도, 예배, 명상 등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십니다. 조나단 에드워즈가 말했듯이, 우리의 책임은 "우리 자신을 유혹의 길에 놓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책임은 유혹하는 것입니다.

 

 

왜 조이인가?

성경 저자들은 왜 하나님 안에서의 기쁨을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에서 그토록 중요하게 여기는 걸까요? 단순히 하나님께 순종하거나 하나님을 경외하고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까요? 이 질문에 답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 안에서의 기쁨은 매우 중요합니다.기쁨은 다른 어떤 인간적 반응이나 경험보다 그것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무엇이든 그 가치, 가치, 화려함을 명확하고 철저하게 드러내기 때문입니다.다시 말해, 즐거움이나 기쁨은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하고 찬양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입니다.하나님 안에서의 깊고 지속적인 기쁨은 그분이 우리 안에서 가장 영광을 받으시고 존귀하게 되는 방법입니다.하나님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서 볼 수 있는 그분의 아름다움의 화려함에 가장 기쁘고, 만족하고, 매료되고, 사로잡혔을 때 우리 안에서 가장 영광을 받으십니다.존 파이퍼가 말했듯이, "기쁨은 우리가 누리는 것의 가치에 대한 가장 분명한 증거입니다.그것은 하나님의 영광의 가치가 인간의 마음속에서 가장 깊이 울려 퍼지는 것입니다"(The Supremacy of Christ in a Postmodern World, 78쪽의 "Joy and the Supremacy of Christ in a Postmodern World " 참조 ).

하나님은 어떻게 우리 안에서 가장 영광을 받으시는가? 하나님의 영광은 어디에서 어떤 방식으로 가장 분명하게 드러나는가?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통해 기쁨 의 불길을 일으켜 모든 경쟁하는 쾌락을 소멸시키고, 오직 그분만이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보물이 되실 때, 우리 안에서 가장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다. 조나단 에드워즈는 이를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하나님은 그분의 영광이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그 영광을 기뻐하는 것으로도 영광을 받으십니다. 그것을 보는 사람들이 그것을 기뻐할 때, 하나님은 단지 그것을 보는 것보다 더 영광을 받으십니다. 하나님은 그분이 소통하고 피조물이 그분의 영광을 받도록 세상을 만드셨습니다. [마음과 정신 모두로]. 하나님의 영광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증언하는 사람보다, 그것에 대한 그분의 승인[즉, 진심 어린 칭찬이나 찬사]과 그분이 그것을 기뻐하신다는 것을 증언하는 사람이 더 많이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합니다( 잡지 448 참조 ).

하나님의 본성을 이해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신학적 무지는 우리를 멀리 데려다주지 못합니다. 진리를 알지 못하는 흥분은 언제나 우상숭배나 광신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지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우리 존재에는 그보다 훨씬 더 근본적인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열정적이고 기쁜 찬양은 단순한 지적인 이해가 아니라, 우리 존재의 목표이며, 따라서 참된 영성의 본질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서 최고의 영광을 받으시려면, 우리가 그분 안에서, 그리고 그분께서 예수님 안에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 안에서 최고의 기쁨을 느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신성한 아름다움의 계시를 음미하고 기뻐하여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모든 열정이 되시고 죄가 우리 영혼에서 시큼하게 변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가 영원히 누리도록 정해진 기쁨은 하나님 안에서 최고의 황홀경을 경험하고 표현하는 영혼의 상태입니다 . 기쁨(행복)은 온 영혼이 하나님 안에 안식하며, 그토록 아름답고 영광스러운 존재가 우리의 것이었음을 기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과의 행복한 연합과 그분들을 기쁜 마음으로 경축하는 형언할 수 없고 끝없는 기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기쁨은 어떤 박해나 고통이나 박탈도, 어떤 부나 성공이나 번영도 더할 수 없는 초월적인 기쁨입니다(빌립보서 4:11 참조).빌립보서 4:11 ).

 

하나님께서는 구원의 기쁨으로 우리를 풍성하게 하심으로써 당신께 영광을 돌리도록 우리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분 아들의 영광을 만나는 순간 흘러나오는 기쁨으로 우리를 풍요롭게 하심으로써 그분 자신을 영화롭게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창조의 목표는 단순히 우리가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원한 탁월함을 바라보며 행복해지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자신의 성취를 바라보는 것도, 우리 자신의 관능적인 욕망을 즐기는 것도, 건강한 자존감을 키우는 것도, 차고 세 대를 세울 수 있는 네 개의 침실이 있는 집을 얻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은 "모든 행복의 근원"이시며 우리에게 와서 마시라고 명하십니다!

둘째,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영혼이 그리스도의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그분의 은혜와 선하심의 충만함 안에 안식하지 않는다면, 세상과 육신, 그리고 마귀에 ​​맞서 싸울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경 저자들이 예수님 안에서 우리의 기쁨을 위해 헌신한 것은,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사탄 역시 죄악의 덧없는 쾌락에 대한 기쁨에 똑같이 헌신적이었기 때문입니다(히브리서 11:25 참조). 원수의 악마적인 전략은 세상과 육신, 그리고 죄악된 방종이 하나님께서는 하지 못하시는 일을 우리의 지치고 상한 마음을 위해 해 줄 수 있다고 믿도록 우리를 유혹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싸움입니다. 우리는 우리 마음의 충성심과 영혼의 애정을 놓고 전쟁을 벌이는 세상을 목격합니다. 승리자는 우리에게 가장 크고 영혼을 만족시키는 기쁨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설득하는 자가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님 안에서 기쁨을 얻기 위해 열정적이고 희생적으로 노력하고 기도하고 노력해야 합니다.히브리서 11:25 ). 원수의 악마적인 전략은 세상과 육신과 죄악된 방종이 하나님께서는 할 수 없는 일을 우리의 지치고 상한 마음에 해 줄 수 있다고 믿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싸움입니다. 우리는 마음의 충성과 영혼의 애정을 놓고 벌어지는 전쟁터에서 깨어납니다. 승자는 누구든 우리에게 가장 크고 영혼을 만족시키는 기쁨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설득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님 안에서 기쁨을 얻기 위해 그토록 열정적이고 희생적으로 수고하고 기도하며 애써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공적이고 죄를 죽이는 삶을 사는 비결은 더 열심히 노력하는 데서 오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이 누리는 데서 옵니다. 이는 노력 없이도 성공적인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다는 뜻이 아닙니다. 이는 단지 즐거움이 노력을 강화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 안에서의 기쁨이 순결의 힘입니다.

셋째, 하나님 안에서의 기쁨은 매우 중요합니다. 영혼 속의 다른 많은 애정이나 삶의 활동과는 달리, 기쁨은 우리 존재의 전부를 드러내고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기쁨 없이도 무언가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삶에서 결정을 내리거나, 몹시 싫어하는 문제에 대해 의지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언가를 진정으로 기뻐하려면 그것을 이해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기쁨은 영혼과 영, 생각과 마음의 모든 기능을 동원해야 합니다. 기쁨은 다른 어떤 것도 할 수 없는 방식으로 당신의 온전한 모습을 표현합니다. 진정으로 무언가나 누군가를 즐기려면 그것을 이해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마음으로 붙잡고 마음으로 품어야 합니다. 오직 기쁨만이 우리 안의 모든 것이 완벽한 표현에 도달하도록 요구합니다.

 

넷째, 하나님 안에서의 기쁨은 위선적이거나 진실하지 않은 기쁨이란 없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로는 기쁨이 없는데도 기쁨이 있는 척할 수 있습니다. 기쁨이 있는 척할 수는 있지만, 가짜 기쁨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 기쁨에는 다른 어떤 인간의 애정에도 없는 순수하고 진실하며 진정한 무언가가 있습니다("기쁨과 포스트모던 세계에서 그리스도의 우월성", 78쪽).

 

 

우리가 주님 안에서 기쁨을 얻는 방법

그렇다면 우리는 이 명령을 어떻게 이행해야 할까요? 더 나아가, 이 기쁨은 우리 삶에서 어떤 방식으로 드러나는 것일까요?

첫째, 하나님께 대한 지적인 매혹 또는 매료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알기 위해 마음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분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확장되고 심화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그분을 알고, 연구하고, 그분의 길을 탐구하고, 그분의 뜻을 탐구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성품과 성품을 연구하는 학생이 되어야 합니다.

인간의 말을 초월하는 하나님 안에서의 그 기쁨은 바로 그분을 믿는 우리의 믿음의 열매입니다(벧전 1:8). 아무것도 모르는 분을 통해 의미 있는 기쁨을 누릴 수는 없습니다.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와 그분의 구속 사역에 대한 우리의 지식은 그분을 믿는 우리의 믿음, 곧 그분의 언약적 약속에 충실하려는 믿음의 토대입니다. 그리고 그분의 인격의 온전함, 그분의 속죄하시는 죽음의 구원 능력, 그리고 생명을 주는 부활의 문자적 실재에 대한 믿음, 곧 믿음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쁨의 꽃이 피어나는 토양입니다.베드로전서 1:8 ).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을 통해 의미 있는 기쁨을 누릴 수 없습니다.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와 그분의 구속 사역에 대한 우리의 지식은 그분을 믿는 믿음의 기초가 되며, 그분의 언약적 약속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그분의 인격의 온전함, 그분의 속죄하시는 죽음의 구원 능력, 그리고 생명을 주는 부활의 문자적인 실재에 대한 믿음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쁨의 꽃이 피어나는 토양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역사적 실체에 깊이 뿌리내리지 않은 즐거움은 그저 열광에 불과합니다. 시련이 닥치면, 진리에서 벗어난 그런 덧없는 감정은 무너져 내리고, 인간의 영혼을 지탱하는 데는 거의 가치가 없는 주관적인 증기로 전락합니다. 다윗이 마음속에 품고 있는 기쁨, 즉 환희는 인간의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고 힘을 실어 모든 시련을 견뎌낼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기쁨은 인간의 영혼을 확신에 찬 축하의 절정으로 끌어올리는 기쁨이며, 어떤 고통이나 환난, 산산이 조각난 꿈도 그 기쁨을 줄일 수 없습니다.

둘째, 미적 숭배 가 있습니다 . 우리는 근본적으로, 그리고 하나님의 설계에 따라 미적인 존재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는 것은,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우리가 본능적으로 아름다움에 이끌리고 추함에는 반감을 느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아름다움을 인식하고 기뻐할 수 있는 타고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회개하지 않는 죄로 영혼을 완고하게 만들어 그 능력을 왜곡하고 약화시키지 않는 한 말입니다).

하나님은 궁극적인 아름다움이십니다. 그분을 기뻐한다는 것은 그분의 모든 아름다움, 곧 그분의 속성의 대칭성, 그분의 솜씨의 정교함, 그분의 권능의 영광, 그분의 자비의 위엄, 그분의 위대하심의 깊이, 그리고 그분의 선하심의 무한함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미적 감각을 계발하고 그분의 영광의 감미로움에 대한 우리의 미각을 다듬어야 합니다(시 27:4; 145:5 참조).시 27:4; 145:5 ).

창조, 섭리, 성경,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을 통해 자신을 계시적으로 드러내신 하나님의 모습은 우리 안에 숨 막힐 듯한 기쁨과 비교할 수 없는 기쁨을 불러일으키도록 계획되었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누릴 수 있는 기쁨입니다. 아름다움은 하나님 안에 있는 것으로, 그분을 탁월하게 바람직하고 매력적으로 만들고, 영혼 속에 자신이 다른 세상을 위해 창조되었음을 깨닫게 합니다.

신성한 아름다움은 절대적이고, 제한되지 않으며, 독립적입니다. 모든 피조물은 창조주로부터 파생되었기에, 부차적인 의미에서 아름답습니다. 오직 그것이 하나님의 탁월함을 반영하고 그분이 창조하신 목적을 이루는 정도에 따라서만 아름답습니다. 완벽한 질서, 조화, 크기, 완전성, 비율, 대칭, 그리고 광채는 오직 하나님 안에서만 발견됩니다. 하나님의 인격과 활동에는 색채의 충돌이나 불쾌한 소리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면에서 도덕적으로 절묘하고, 영적으로 숭고하며, 미적으로 우아합니다.

하나님의 미적 경험은 단순히 즐거움을 넘어, 심오한 변화를 가져옵니다(고후 3:18 참조). 그 안에는 탐구하는 마음을 진리로 설득하고 확신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것이 아닙니다. 신성한 아름다움은 우리를 사로잡아 우리 마음의 충성심에 도전합니다. 아름다움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도록 부르고 우리 행동의 허술함을 드러냅니다. 아름다움은 초월적인 존재의 실재를 깨닫게 하며, 우리는 그분의 은총으로 그 아름다움을 닮도록 부르심을 받고 그분의 은총으로 그 아름다움에 순응하게 됩니다. 아름다움은 우리 마음에서 도덕적, 영적인 추악함의 손아귀를 떼어내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혼이 아름다움에 참여하면 사랑이 솟아나고, 세상의 어떤 힘도 이길 수 없는 새로운 애정이 우리 안에 싹틉니다.고린도후서 3:18 ). 그 안에는 탐구하는 마음을 진리로 설득하고 확신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것이 아닙니다. 신성한 아름다움은 우리를 사로잡아 우리 마음의 충성심에 도전합니다. 아름다움은 우리 삶을 변화시키도록 부르고 우리 행동의 허술함을 드러냅니다. 아름다움은 초월적인 존재의 실재를 깨닫게 하며, 우리는 그분의 은총 어린 인도하심으로 그분의 아름다움을 닮도록 부르심을 받고 그분의 형상을 따라 살아갑니다. 아름다움은 우리 마음에서 도덕적, 영적인 추악함의 손아귀를 떼어내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혼이 아름다움에 참여하면 사랑이 솟아나고, 세상의 어떤 힘도 이길 수 없는 새로운 애정이 우리 안에 싹틉니다.

아름다움은 또한 우리가 예수님보다 더 중요하게 여겼던 것들의 도덕적 결함을 드러내고, 세상적인 오락의 기만적이고 매력적인 외관 너머에 있는 추악한 현실을 폭로함으로써 우리를 책망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아름다움을 바라보지 않았기 때문에 죄의 추악함에 속습니다. 왜곡과 타락과 허무함은 예수님 안에서 드러나는 온전함과 조화와 목적의 완전한 빛 안에서만 온전히 드러납니다.

 

셋째, 감정적인 기쁨이 있습니다 . 우리의 애정 또한 하나님 안에서 그 초점과 충만함을 찾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오직 그분만이 우리의 기쁨, 곧 열정, 사랑, 헌신, 기쁨, 두려움, 기쁨, 열정, 감사, 그리고 소망을 받기에 합당하십니다. 비록 우리가 지금 그리스도를 보지 못하더라도 “그분을 사랑하고” “그분을 믿으며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기쁨으로 즐거워하느니라”(벧전 1:8)라는 베드로의 선언을 생각해 보십시오. 성령의 도우심으로 우리는 모든 애정을 키우고 방향을 바꾸어 그분께 뿌리를 내리고 그분께 단단히 고정시키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베드로전서 1:8 ). 우리는 성령의 도움으로 모든 애정을 키우고 다시 인도하여 그 안에 뿌리를 내리고 그분께 단단히 고정되도록 배워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의지적인 헌신이 있습니다 . 주님을 기뻐하는 것은 우리의 의지를 다하고 선택을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우리는 두 가지를 해야 합니다. 첫째, 그분의 계명에 순종하기로 선택해야 합니다. 둘째, 그분이 금하신 모든 것을 피하기로 선택해야 합니다. 순종은 기쁨과 즐거움을 가져다줍니다. 하나님의 계명은 행복과 영적 건강을 위한 처방입니다. 그러므로 죄는 타락하고 파괴하지만 순종은 축복과 부요함을 가져다준다고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해야 합니다.

불순종은 하나님의 임재와 활동에 대한 우리의 영을 둔화시키고 마비시킵니다. 하나님을 기뻐하는 우리의 능력을 약화시키고, 영적인 에너지를 고갈시키며, 하나님께 집중하고 확신을 가지고 신뢰하는 능력을 황폐하게 만듭니다. 우리의 영적 체계에 독소를 방출하여 점차 영적인 눈을 멀게 하고 영적인 귀를 멀게 만듭니다.

 

 

결론

아마도 이 진실을 처리하고 반응하는 데 있어서 누군가가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기쁨에 대한 강조가 수동성을 키우거나 안전하고 자기중심적인 생활 방식이나 신자가 자신의 마음 상태나 감정 상태에 너무 집착하여 가족을 소홀히 하거나 이웃의 필요를 무시하거나 길을 잃은 사람들에게 차갑게 무관심해지거나 다른 사람들의 상처와 필요로부터 고립되어 물러나는 기독교적 접근 방식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그리스도의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기쁨과 즐거움이 민족의 곤경에 대한 뜨거운 열정의 불꽃을 지피고, 무너져가는 결혼 생활을 보존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희생을 감수하려는 의지를 북돋아 줍니다.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그리스도의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기쁨과 즐거움은 인간의 마음에 중독적 행동을 극복할 힘을 주고, 죄와 유혹에 맞서 싸우는 영혼을 지탱해 주며, 직장을 잃거나 자녀가 반항하거나 약속이 깨지거나 꿈이 무산될 때에도 약하고 상처받은 영혼이 끈기 있게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기쁨과 즐거움은 소심하고 두려워하는 마음으로 그리스도가 없는 문화에 맞서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의 좋은 소식과 예수님을 믿는 믿음을 통해서만 찾을 수 있는 삶과 용서와 소망을 전하게 합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보여주시는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기쁨과 즐거움이 교회를 역경 속에서 지탱해 주고, 사람들의 마음을 단합과 사랑, 그리고 상호 애정으로 묶어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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